2016-07-03 주일예배 안내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합니다.

“여호와는 살아 계시니 나의 반석을 찬송하며 내 구원의 하나님을 높일지로다” (시18:46)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서 마지막 한 주를 보내실 때 사두개인들과 부활에 대한 논쟁을 하셨는데, 이 때 예수님은 “죽은 자가 살아난다는 것은 모세도 가시나무 떨기에 관한 글에서 주를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요 야곱의 하나님이시라 칭하였나니, 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살아 있는 자의 하나님이시라 하나님에게는 모든 사람이 살았느니라 하시니” 라고 말씀하셨습니다(눅20:37-38).

예수님의 말씀대로, 하나님은 죽은 사람들의 하나님이 아니라, 살아 있는 사람들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죽은 자가 아니라, 살아 있는 자의 예배를 받으십니다. 하나님은 자신이 살아계실 뿐만 아니라, 당신과 관계하는 자들을 살리십니다(새번역성경). 살리시는 능력이 하나님께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하나님 안에는 생명의 역사가 있습니다.

우리를 영원한 생명으로 이끄시는 하나님을 마땅히 찬양하며 예배해야 하겠습니다.

이번 주일에는 오전 10시에 “하이델베르크 신앙고백서”를 공부하고, 11시에는 “주일 예배”가 있으며, 낮 12시에는 애찬과 함께 하는 “친교의 시간”이 있습니다. 예배 중에는 김철 목사가 “시편 31:14-24″을 본문으로 “주께 피하는 자들을 위한 하나님의 은혜”란 제목으로 설교를 합니다.

아울러, 이번 주부터 8월 첫째 주일까지 주중 모임(수요 경건회, 토요 기도회, 목장 모임) 및 어린이 주일 학교는 쉽니다.

주님의 은혜의 평안이 함께하시기를 바랍니다.

사바나제일장로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