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01 부활절 예배

부활의 첫 열매가 되셔서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에 대한 소망을 주신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합니다.

하나님의 아버지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아 부활의 아침이 밝아왔습니다. 오늘도 그 사랑과 은혜 안에 교통하게 하시는 성령님의 역사가 함께 하시기를 소망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사람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으리라.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으면 우리가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또 우리가 하나님의 거짓 증인으로 발견되리니 우리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셨다고 증언하였음이라.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는 일이 없으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지 아니하셨으리라.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는 일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었을 터이요,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다만 이 세상의 삶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이리라.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사망이 한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한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고전 15:12-22)

이번 주일은 두 번의 연합예배가 있습니다.

먼저, 부활의 소망이 밝아오는 새벽 6시에 인근 지역의 한인 교회들이 모여 연합새벽예배를 합니다. 이 행사는 작년부터 시작되었는데, 한인 교회들이 모여 부활의 의미를 새롭게 하고 그 소망을 나누는 복된 자리입니다. 부디 오셔서 함께 은혜를 나누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장소는 ‘리치모든 힐 성결교회’입니다(7220 Hwy 17 South, Richmond Hill, GA 31324).

다음은, 낮 11시에, 한어 회중과 영어 회중(First Presbyterian Church of Pooler)과 함께 모여 예배합니다. 지난 6여 년 동안, 그리스도 안에서 아름답게 동역해 주고 있는 영어 회중과의 연합예배는 다문화, 다인종 국가인 미국에 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의 정체성, 곧 하늘나라 백성으로써의 정체성을 새롭게 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역시, 뜻 깊은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하늘을 두루마리 삼고 바다를 먹물 삼아도 다 기록할 수 없는 그 은혜를 생각하니 더욱 감사가 넘칩니다.

사바나제일장로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