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31 사순절 넷째 주일

사순절 넷째 주일에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합니다. 사순절은 우리가 흙에서 와서 흙으로 돌아가야 하는 연약한 존재라는 것과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구원을 위해 당하신 고난과 희생을 기억하며, 어느 때보다도 말씀과 기도로 경건에 힘쓰는 기간입니다.

예수님의산상수훈 마태복음 5-7장에 나옵니다. 산상수훈은 하나님나라 백성의 삶에 대한 예수님의 교훈으로, 마태는 가르침의 복판에주기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도의 단어는하늘에 계신이라는 수식어 덧붙여진아버지입니다. 마태복음 6장에 나오는주기도 단어는 아버지입니다. 그리고 거기에 하늘에 계신이라는 수식어가 붙었습니다. 이러한 마태복음의 구조 속에서 산상수훈의 메시지는 너무나 분명해 보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땅에 임하게 하는 복음사역의 권능이 기도로 임한다는 것입니다. 기도는 하나님 백성의 삶의 근본원리이며 하나님 백성의 새로운 삶의 방식을 따라 사는 동력의 원천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순종할 있는 힘이 기도에서 나오며, 기도가 바로 하나님 백성의 삶과 사역의 근본이며 핵심입니다. 이는 우리가 사순절에 기도에 더욱 정진해야 하는지를 알려 줍니다.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역사를 기념하고 감사하는 예배의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기도 하는 마음으로 나아오시기 바랍니다.

먼저, 아침 10시에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9)” 공부가 있습니다. 같은 시간에 자녀들을 위한 “Sunday School” 있으니, 자녀들도 성경공부에 참석할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11시에는 은혜로운 찬양과 함께 예배가 시작되며, 목사가누가복음 13:1-9” 본문 삼아, “신앙은 비교가 아닙니다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합니다. 예배를 마친 후에는, 애찬을 함께 나누는 성도의 교제가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끝으로, 주중에 수요모임(저녁 7:30) 목장모임(목장별로) 있으니, 많이 참석하셔서 신앙생활에 유익이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주님 안에서, 사바나제일장로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