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02 주일예배

우리 주님의 이름으로 은혜와 평안을 빕니다.

최근 세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부디 더 이상의 피해가 없기를 기도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협에 둘러쌓여 이는 그곳에서는 돈이 아무리 많아도, 지위가 아무리 높아도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곳을 벗어날 수 있었던 것은 국가에서 비행기를 투입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세상이 이야기해주던 구원이란 것들은 본질적인 문제 앞에 직면했을 때 그 한계와 실체가 드러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돈만 있으면 다 된다고 생각하며 삽니다. 하지만 돈은 살아가는 수단과 방편은 될 수 있지만, 결코 능력이 될 수는 없습니다. 오직 세상적으로는 미련하게 보이는 ‘십자가의 도’만이 하나님의 능력입니다(고전 1:18). 죽음 앞에 돈도 무력함을 드러낼 수밖에 없지만, 오직 십자가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지혜입니다(고전 1:24). 실패한 것처럼 보이고 미련하게만 보이는 십자가에서 하나님의 능력을 보고, 하나님의 지혜를 볼 수 있느냐는 그가 어떤 눈으로 세상을 보고, 또 어떤 기준을 따르며 살아가고 있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십자가에서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놀라우신 사랑을 보여주시고, 또한 하나님의 능력으로 죽음의 권세를 이시기고 부활하신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를 예배하는 복된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먼저, 아침 10시에 있었던 “아침성경공부모임”은 당분간 쉽니다. 모임이 준비되는대로 공지하겠습니다. 그러나 같은 시간에 있는 자녀들을 위한 “Sunday School”은 예정대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11시에는 김 철 목사가 “마태복음 5:1-12”을 본문 삼아, “팔복과 하나님 나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합니다. 예배를 마친 후에는, 애찬이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아름다운 ‘성도의 교제’를 나누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중에는, “수요 경건회”(오후 7:30)와 “목장 모임”이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주님 안에서, 사바나제일장로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