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15 주일예배(추가 공지)

우리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합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로 미국은 물론이고 전세계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 전염병으로 많은 이들이 죽음에 이르는 등 고통이 이루 말로 다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경제는 물론이고 사람들 간의 만남도 왕래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한국에서는 벌써 3주째 교회들이 예배실에 모여 예배하지 못하고 가정이나 각자의 처소에서 영상으로 예배를 하는 실정입니다. 미국도 어제부터 ‘국가비상사태’가 발표되면서, 이번 주일부터 많은 교회들이 예배를 가정예배나 온라인예배로 바꾸어 모이고 있습니다.

시편 91편의 시인의 고백처럼 우리는 주님의 능하심을 믿고 전염병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그리스도인들은 지혜롭게 그리고 공동체의 안위를 생각하면서도 행동을 해야 합니다. 한창 전염병을 돌 때, 종교개혁자 루터는 “하나님께서 이 모든 상황을 섭리하고 계신다는 것을 믿는다. 그러나 교회가 문제의 원인이 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이번 일로 교회가 예배를 중단한 것이 아닙니다. 예배의 장소와 바뀐 것이고, 예배의 방식이 바뀐 것 뿐입니다. 이것은 신앙의 문제가 아니라, 교회공동체는 물론이고 교회가 속해 있는 지역공동체의 안전과 안위의 문제입니다.

저희 교회도 이번 주일은 각자의 처소(가정)에서 영상예배로 하기로 하였습니다. 준비된 영상의 인터넷 주소를 주일 아침 9시에 올려놓을 예정입니다. 계신 곳에서 셀폰이나 컴퓨터 또는 스마트TV 등으로 접속하셔서 가족과 함께, 그리고 함께하시는 분들과 함께 영상으로 예배에 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모두 안전한 곳에서 에배하며 주님의 위로를 경험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온라인예배라 헌금을 ‘개인 체크’로 보내실 분은 “270 Adams Rd, Bloomingdale, GA 31302″로 보내주시고(Pay to : SFKPC), ‘현금’으로 직접 하기를 원하시는 분은 이애리 권사님 가게(12318 Largo Dr, Savannah)나 황인숙 집사님 가게(406 US-80, Pooler)로 직접 방문해서 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속히 얼굴을 대하여 뵙기를 소망하며, 추후 변동사항이 있으면 공지하겠습니다.

주님 안에서, 사바나제일장로교회